노원구가구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김씨종합대 조회 0회 작성일 2021-04-23 08:06:44 댓글 0

본문

#가구스캔들#가구스캔들소개#중랑구가구#노원구가구#동대문구가구#도붕구가구#가구전문가#먹골역2번출구바로앞#묵동가구점

가구스캔들 소개 영상입니다
가구매장 전화번호 (02)973-0845
(블로그 : 가구스캔들) https://blog.naver.com/mukgol2gagu

장기적인 개발처 노원구 상계동,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부동산해결사들

#노원구 #상계동 #창동차량기지 #주공6단지 #주공3단지 #부동산투자 #부동산개발

부동산 종합정보 프로그램!

부동산 시장뉴스, 정부정책 등 이슈를 전달하고,
시청자 상담을 통해 부동산 재테크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SBSCNBC ▶고민타파 부동산 해결사들◀
매주 월,화,목 12시~13시, 본방사수!/#부동산해결사들

문의 ☎ 02)6938-2012

-------------------------------------------------------------------------------------------------
■ 돈이되는 부동산 정보!
-지역별 재개발 진행현황과 감정가/매매가
-금주의 인기 청약단지, 추천분양단지 추천 정보
-가격상승률 높은 단지/지역의 아파트 정보
https://donbu.kr

■ 5스타, 필살기 등 SBS Biz의 고급진 콘텐츠는 'SBS Biz 증권' 채널 구독!
https://bit.ly/2l0A8Zy

■ 우리집 가계부 재무관리, 보험료는 줄이고 보장은 높일 콘텐츠는 '보통의 돈 이야기'를 검색하세요!
https://bit.ly/2mqOJxD

■ 도시재생의 현황과 미래! 나아가 자원재생까지 다루는 도시재생TV
https://bit.ly/2ltE59d

■ 재테크의 끝판왕은 부동산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부동산 시장과 향후 투자기회까지 SBS Biz 부동산과 함께 잡아보세요!
http://bitly.kr/P4OJpbP

-------------------------------------------------------------------------------------------------

#부동산 #부동산해결사들 #부동산상한제 #다방 #직방 #월세 #전세 #매매 #매도 #매수 #집값 #분양 #미분양 #주택공사 #아파트 #부동산투자 #재테크 #투기 #이세나 #이재익 #이윤환 #신화선 #땅부자 #빌라 #전원주택 #주택 #원룸 #투룸 #임대사업자 #양도세 #주택연금 #분양가상한제 #서울주택가격 #상가건물 #핫이슈 #전망 #재개발

재건축 여건 무르익는 노원구… 주민동의 관건

[앵커]
서울 노원구의 낡은 아파트 단지에서 재건축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층 아파트가 있는 만큼 사업성도 있다는 분석입니다. 그러나 실제 재건축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창신기자가 노원구 아파트 재건축 짚어봤습니다.

[기자]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 단지. 여기저기 갈라지고 부식된 곳도 있습니다. 이곳엔 준공된 지 30년이 다된 낡은 아파트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노원구에서 1986년 준공된 아파트는 총 4,840가구. 이중 3,930가구 규모의 월계동 월계시영아파트는 오는 8월 재건축 추진이 가능해집니다. 재건축 기대감에 선투자에 나서는 주민들도 생겨났습니다.

[녹취] 노원구 월계시영인근 B공인중개
“집이 있는데… 살면서 이 근처에 재건축이 된다고 소문이 도니까 하나를 더 전세 끼고 구입하시는 분들이 있고…”

월계시영아파트는 미성·미륭·삼호3차로 이뤄져 있습니다. 각기 다른 아파트지만 같은 시기에 준공됐고, 하나의 관리사무소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지역 주민들은 3,900여세대 동반 재건축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용적률도 여유있는 상황입니다. 5층 아파트가 포함됐기 때문입니다.
미성아파트 1~9동은 5층, 10~16동은 14층입니다. 저층 아파트가 섞여 있어 대지지분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대지지분이 많다는 것은 용적률이 낮아 더 많은 아파트를 신축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미성아파트를 포함하고 있는 월계시영 단지의 경우 평균 용적률은 140%. 이곳은 3종일반주거지역으로 분류돼있어 용적률은 최대 300%까지 가능합니다. 업계에선 재건축시 기부채납을 하게 되면 최종 290%대의 용적률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노원구에는 준공된지 30년이 다가오는 단지들이 6만가구에 육박합니다. 1987년 준공된 아파트는 6,412세대, 1988년 준공은 3만4,197세대 등 오는 2020년까지 재건축 가능 아파트는 총 5만9,468가구에 달합니다.(CG)

그러나 재건축 사업성은 갖추고 있지만 그렇다고 바로 재건축이 쉽게 급물살을 타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재건축 대상 아파트들이 안고 있는 주민 동의 문제가 쉽지 않은 탓입니다.
업계에선 이 지역 재건축 시행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노원구 아파트 단지에는 집주인 거주비율이 30% 정도입니다. 대부분은 세입자입니다. 재건축 동의를 받기 위해 외지에 사는 집주인들을 파악하고 최종 동의를 얻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말입니다.
현재 살고있는 집주인들중 상당수는 은퇴한 고령자들이 많은 것도 부담요인입니다. 추가분담금 부담탓에 재건축에 반대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서울경제TV 정창신입니다.

[영상편집 소혜영]

... 

#노원구가구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58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samsonht.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